티스토리 뷰

-해외선물 보조지표


 

이제 FOMC 7월 결과 발표일을 하루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일 새벽에는 금융에 관련된 여러 가지 지표가 발표가 되고 앞으로의 금리상황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보조지표를 미리 관리하여 향후 일어날 일들에 대한 준비를 미리 하셔야만 선물거래에서 있어 좋은 성과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보조지표에 관한 이야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볼린저 밴드

 

존볼린저가 만들어 기술 특허까지 받은 볼린저밴드는 가장 대표적인 보조지표 중 하나입니다. 기준선, 상한선, 하한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표준편차 값을 이용하여 산출된 이동평균값을 산출하는 것이죠​

횡보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지표의 폭이 좁아지고 변동성이 높을수록 지표의 폭이 넓어지는데 이를 이용하여 추세 흐름을 파악하는 데 사용이 됩니다.

 

 

 

RSI

 

RSI는 추세 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도와 매수에 있어 과매도, 과매수 구간을 살펴보면 추세가 변화가 오는 시점이 있습니다.

스토캐스틱처럼 과매수 구간과 과매도 구간에서 추세전환 시점을 파악한다면 롱, 숏 포지션을 이용하여 수익을 발생시킬 수가 있는 것이죠

 

 

스토캐스틱

 

선물거래를 하게 되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지표가 몇몇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지표가 바로 스토캐스틱인데요. 해당 지표는 일정 기간 동아느이 변동폭 중 현재의 가격의 위치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백분율로 나타내는 지표로 과열 구간과 침체 구간을 판단하는 자료로 사용이 됩니다. 보통 과열 구간이라면 이제 곧 하락 구간이 시작되겠다고 생각할 수 있는 상황을 예측할 수가 있죠​

해당 지표는% K지표와 이동평균값이% D를 나누어 해당 값을 크로스로 매도와 매수신호를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MACD

 

단기 지수 이동평균값에서 장기 지수 이동 평균값을 빼는 방식으로 두 이동 평균선 사이의 흐름을 파악하게 하는 보조지표입니다.

사실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겁니다. 가장 대표적인 보조지표죠. 해당 지표는 시그널 선과 기준선의 교차 그리고 기준선과 0선의 교차를 매매 신호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됩니다.

 

 

선물거래

 

보조지표에 대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활용하고 싶다면 EZ 스퀘어를 통해 해외선물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 와 상담을 통해 시작하게 될 경우 여러 가지 지원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차트설정부터 모의투자까지 실전 감각을 익히기 위한 준비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라이브 방송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기법도 무료로 공개를 해줍니다.

 

하지만 선물거래에 있어 가장큰 진입 장벽은 증거금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실제 투자를 하고 싶어도 증거금에 대한 부담이 많아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죠? 이런 분들이야말로 EZ스퀘어를 통해 시작한다면 아주 쉽게 진입이 가능합니다. 

 

EZ스퀘어는 미니, 마이크로 방식으로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증거금인 1~2만원으로도 충분히 시작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정말인지 궁금하시다면 일단 링크 타고 상담부터 해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